STORY

News

유컴패니온,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등록일 2023-07-14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유컴패니온은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생산, 공정, 연구 등 프로세스의 품질 관리 체계가 효과적으로 갖추어진 기업에 한하여 인증을 부여한다.

ISO9001은 품질보증을 위한 20가지 필수요건을 제시하고 있으며, 그 요건을 만족하는 전제하에 각 기업에 유효한 품질시스템의 구축과 실천 여부를 심사한다. 또한 매년 사후관리 심사를 통해 인증 자격 취득과 유지 여부를 확인한다.

유컴패니온은 이번 ISO9001 인증을 통해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품질의 우수성과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공인받았다.

또 자사가 개발한 개인화마케팅 솔루션 'CROI', AWS 차임(chime)기반 화상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룸식당 전문추천 서비스 'ROOM25', 주문통합관리 서비스 '유셀러(U:seller)', 데이터시각화미디어아트(DIMA) 분야도 성장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컴패니온 한수진 대표는 “이번 ISO 9001 인증 취득을 통해 국제 표준에 걸맞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경영시스템을 운영하며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IT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컴패니온은 최근 에듀테크 전문기업 브이스퀘어와 협력을 통해 자사 화상솔루션 데이터와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연동한 온라인교육플랫폼 구축을 준비 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 론칭 예정이다.

 

전자신문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유컴패니온, ISO 9001 인증 취득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