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News

유컴패니온, ICT어워드 코리아 2023 디지털 기술혁신 부문 금상 수상

등록일 2023-08-22

 


 

 

유컴패니온이 'ICT AWARDS KOREA 2023에서 디지털 기술혁신 부문 GOLD PRIZE(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이사장상)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하는 ‘ICT AWARD KOREA’는 웹‧앱, 디지털 플랫폼 등 ICT 서비스를 대상으로 열리는 어워드로, 최근 한 해 동안 제작한 ICT 서비스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 어워드는 지난해보다 늘어난 총 182개의 ICT 서비스가 출품됐으며, 산‧학‧연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6개 분야 51개 서비스가 최종 수상에 선정되었다.

디지털 기술혁신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유컴패니온의 '데이터시각화 미디어아트'는 서비스 안에 숨겨진 데이터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이를 통해 관객은 데이터 속 숨겨진 패턴과 의미를 특별한 경험으로 느낄 수 있다. 최근 데이터 산업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기업이 보유한 양질의 데이터를 예술과 융복합적으로 활용하면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 주목받고 있다.

'데이터시각화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총괄기획을 맡은 유컴패니온 한수진 대표는 "유컴패니온 조직내 데이터연구소를 중심으로 한 프로젝트로서, 데이터 생태계와 미래가치를 위한 사회 공헌적 성격과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활용해 비즈니스 서비스 발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했다" 라며 "이번 ICT어워드코리아 2023 수상을 계기로 유컴패니온의 데이터시각화 솔루션을 더욱 발전시켜 데이터시각화미디어 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진욱 디지털매일 기자 jinuk@imaeil.com

유컴패니온, ICT어워드 코리아 2023 디지털 기술혁신 부문 금상 수상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