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News

유컴패니온, 신규 솔루션 출시 ‘유로운데이 2023’ 행사 성황리 마무리

등록일 2023-08-30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유컴패니온(대표 한수진)은 지난 24일 조선팰리스호텔 프라이빗 챔버홀에서 진행된 ‘유로운데이 2023’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유로운데이2023’는 ‘Innovating for a Better Tomorrow’ 슬로건을 주제로 고객사 및 파트너사를 초청해 지식사업연구소, 데이터연구소 등 내부조직에서 그동안 개발한 분야별 6가지 솔루션을 공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총 3개의 세션으로 각 세션에서는 2가지 솔루션을 발표했다. 첫번째 세션인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다’에서는 주차시 기존 전화번호를 QR코드 인식으로 대체하여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우려없이 간편하게 이동주차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 ‘차플리(Chaplea)’와 AWS 차임(Chime) 기술 기반 화상솔루션 ‘폴라린(Polalin)’과 학습관리시스템(LMS)이 결합된 일체형 학습경험플랫폼(LXP)인 ‘러닝스톤(Learning Stone)’을 활용해 화상 클래스 생성관리 및 다국어 회의 참가자들의 언어를 8개 외국어(영어/중국어/일어/프랑스어/스페인어/독일어/힌디어/한국어)로 실시간 번역하는 자막 생성 장면을 시연했다.

두번째 ‘데이터를 이야기하다’ 세션에는 사용자의 관심사나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UI를 제공하는 개인화 타겟팅 VUI 마케팅솔루션 ‘크로이(CROI)’를 발표, 구글애널리틱스4(GA4) 대비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커스텀 성과지표 분석 차별점과 마케팅 유입시 향상된 전환율 도입사례를 소개했다.

연이어 선보인 ‘디마(DIMA)’는 데이터 생태계와 미래 가치를 위한 사회공헌적 성격을 가지고 데이터와 문화예술과의 이종 결합을 시도한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로서, 세션 발표에서는 서울시 네 개의 구의 별빛, 보안등, 미세먼지 데이터를 수집해 예술로 시각화한 실 제작 영상을 선보이며 기업 보유 데이터 거래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방향성을 제시했다.

세번째 ‘세일즈를 위한 서비스’ 세션에는 생활밀착형 편의성을 제공하는 서비스 2가지가 소개됐다. 소규모 온라인 셀러를 위한 주문 통합관리 서비스 ‘유셀러(U:Seller)’는 블로그, 카페, SNS등 구매기능이 없는 소셜 플랫폼에서 주문서 링크 하나로 간편하게 판매 및 통합관리가 가능한 사용자 친화적 서비스 특징이 소개됐다. 뒤이어 발표한 ‘룸25(ROOM25)’ 서비스는 잦은 비즈니스 미팅 장소 선택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로, 모임 공간이 필요한 고객에게 인원, 목적, 비용 등 사용자 니즈에 맞는 룸 식당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고객 행동 데이터에 기반한 룸 식당 추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의 환영사를 맡은 유컴패니온 한수진 대표는 “이번에 소개된 6가지 솔루션의 비즈니스 전략은 기술집약적, 경험을 기반으로 한 고효율, 그리고 장기적 미래가치 3가지 키워드로 설정했다”라며 “오늘 행사에서 보여주신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을 더해 앞으로도 새로운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유컴패니온의 이념인 기술로 세상을 유롭게 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유컴패니온은 이번 행사 개최를 계기로 내외부 피드백을 거쳐 고도화 후 연내 본격적인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 속도를 내기 위해 올해 초 신규사업 전담조직도 신설했으며, 내달 9월 열리는 에듀테크코리아 페어에 기업부스로 참가해 ‘러닝스톤(Learning Stone)’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유컴패니온은 최근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인증을 획득한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으로 데이터시각화솔루션, 학습경험플랫폼, UI/UX 웹/앱 구축 및 컨설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유컴패니온, 신규 솔루션 출시 ‘유로운데이 2023’ 행사 성황리 마무리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