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News

유컴패니온, 에듀테크 및 IT 비즈니스 해외 시장 진출 본격화

등록일 2024-03-04

 

 

시스템 개발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유컴패니온(대표 한수진)이 최근 SKS그룹(대표 KINGDAO SIHAPANYA)과 라오스(Lao PDR) 에듀테크 및 IT 비즈니스 협력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라오스 비엔티안에 위치한 SKS그룹 본사에서 열렸다.

유컴패니온과 SKS그룹은 에듀테크 및 IT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공식 회의를 열고 라오스 시장에서 비즈니스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겠다는 등의 내용을 담은 합의의사록(MOM)을 체결했다. 상호 비즈니스 협력 범위를 민간 영역뿐 아니라 라오스 정부 프로젝트 등 공적 영역까지 넓히는 방안도 합의, 앞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호 협력 및 우호 증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SKS그룹은 라오스와 해외 투자자를 위해 금융, 투자, 상업 및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SKS그룹 산하 기업들은 지난 3년간 라오스 정부 프로젝트 입찰 지원 팀을 구성, 라오스 정부와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컴패니온은 금융·교육 등 다양한 산업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모델을 구축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및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다.

한수진 유컴패니온 대표는 "SKS그룹과 업무협약을 통해 당사의 다양한 IT서비스가 해외 시장으로 첫 진출하는 계기를 만들었다"며 "유컴패니온이 제시한 IT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협력 프로젝트가 라오스에서 신규 사업으로 추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컴패니온은 지난해 △데이터 기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크로이(CROI)' △데이터 시각화 기반 대화형 미디어아트 플랫폼 '디마(DIMA)' △인플루언서 기반 커머스 솔루션 '유셀러(Useller)' 등 자체 개발한 솔루션·서비스 6종을 선보였다. 올해부터는 IT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지 기업과 제휴, 해외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유컴패니온, 에듀테크 및 IT 비즈니스 해외 시장 진출 본격화 (naver.com)